카테고리 없음 / / 2022. 11. 25. 14:02

영화 엑시트 가볍게 볼 수 있는 재난영화

반응형

영화 엑시트는 재난이라는 소재로 만든 영화이지만 무거운 분위기가 아닌 재미를 살린 영화입니다. 조정석과 윤아가 주연을 맡은 이 영화의 줄거리 및 개인적인 생각과 다양한 기자들의 반응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건물-옥상에서-구조-요청을-하고-있는-조정석과-윤아
영화 엑시트

영화 엑시트 줄거리 재미있는 재난영화

대학교 클라이밍 동호회에서는 뛰어난 실력을 자랑하고 있지만 취업을 못해 가족들에게 눈치를 받으며 생활하고 있는 용남(조정석 배우)은 어머니의 칠순 잔치를 하는 과정에서 예전 동아리 후배인 의주가 연회장 서빙 직원으로 일하고 있는 것을 발견한다. 오랜만에 만난 두 사람은 어색함에 제대로 말조차 하지 못하였다. 하지만 그때 잔치가 열리던 연회장 주변 건물에서 원인을 알 수 없는 연기가 피어오르며 도시 전체가 순식간에 유독가스로 뒤덮이고 만다. 혼란에 휩싸인 도시 속에서 용남과 의주는 탈출을 하기 위해서 클라이밍 동호회 활동을 하면서 배운 스킬을 활용해 탈출을 시도하는 과정을 보여주는 영화입니다.

영화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

영화 엑시트는 특수 훈련을 받은 대원들이 아닌 일반 시민이 재난 환경을 극복해 가는 이야기로 일반적인 재난 영화와는 다소 차별점이 있습니다. 대학은 졸업했지만 취업에 실패하며 집에서 생활하고 있던 주인공 용남과 취업은 했으나 어려운 현실의 벽에 직면하여 하루하루 생활을 하고 있는 의주가 무방비 상태에서 재난 상황에 처해 극복해 가는 과정을 보여줍니다. 대학 시절 도움이 안 되는 취미라며 무시를 당했던 산악 동아리 활동이 재난 상황에서는 빛을 발휘하는 재능으로 나타납니다. 도심에 가득 찬 유독가스로부터 탈출하기 위해서 용남과 의주는 재치를 발휘하여 재난을 극복하면서 관객들에게 웃음을 유발합니다. 영화 엑시트의 이상근 감독은 "평소 인정받지 못하던 재능이 위기 상황에서 빛을 낸다면 관객들은 어떤 반응을 보일지 궁금하다."는 발상에서 이 영화의 탄생이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영화가 개봉을 하기 전에는 관객들의 큰 기대를 받지를 못했는데 시사회와 영화 개봉 후 직접 관람한 관객들의 반응을 보면 관객 평점이 상당이 높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재난 영화로써의 긴장감은 물론 재미와 감동까지 두루 갖추고 있어서 모든 연령층의 관객들이 부담 없이 즐기기에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영화입니다. 그중에서 가장 극찬을 받고 있는 것은 주변에 널린 사소한 도구들을 기발한 방법으로 사용하여 재난을 극복하는 장면이 인상적입니다. 또한 우리나라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풍자적 요소를 첨부하여 진부하지 않은 재미를 만들어 냈고, 조정석과 윤아의 뛰어난 연기력으로 액션은 물론 젊은 대학생 남녀의 애절한 상황을 잘 표현하여 억지스럽지 않은 감동스토리도 연출하였습니다. 또한 답답하지 않은 전개로 누구나 편하게 영화를 즐길 수 있으며 영화에서 보여주는 재난 극복을 위한 행동들이 위급 상황 시 실제로 활용할 수 있는 장면이기에 알아두면 언젠가는 도움이 될 것 같았다. 우승엽 재난 전문가는 "유독가스를 눈에 보이는 연기로 표현한 것 외에는 실제로 활용 가능한 재난 대처법들이 묘사되어 있어 관심 있게 영화를 본다면 위급 상황 시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다."라고 이야기를 했습니다.

영화를 본 기자들의 반응

  • 원인을 알 수 없는 유독가스가 도시를 덮어 재난이 발생한 가운데 산악 동아리 활동을 했던 두 청년이 건물을 탈출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여 탈출을 시도한다. 기본적인 스토리는 매우 간단하지만 이 영화는 재난과 현실을 적절하게 섞어서 사람들로 하여금 어색하지 않게 영화에 집중 할 수 있도록 이끌었습니다. 필요 없는 이야기를 빼고 핵심만 간결하게 첨부하여 영화가 지루하지 않게 하였으며 익숙한 배경과 소품을 사용하여 관객들이 공감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재난영화지만 밝은 분위기를 유지하여 아이들과도 함께 관람할 수 있는 좋은 영화였습니다.
  • 직장을 구하지 못한 청년 용남이 생존을 위해 벗어나야 하는 공간과 직장은 구했지만 힘든 현실속에서 생활하는 의주가 생활하는 공간은 형태는 다르지만 모두 재난 상황에 속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영화에서는 화려하고 강렬한 장면의 재난을 보여주지는 않지만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심리적 재난 상황을 주인공 두 명의 삶을 통해서 보여줍니다. 영화가 진행되는 동안 필요 없는 장면은 덜어내고 탈출이라는 한 가지 목적에 집중하며 이야기를 진행하기 때문에 관객들이 쉽게 영화에 집중하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익숙한 장소와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도구들을 이용하여 재난을 극복하는 장면이 관객들의 웃음을 이끌어 내고 재난을 극복해 내는 모습이 우리의 청년들이 현실적인 어려움과 재난을 극복해 낼 수 있다는 것을 표현합니다.
  • 개봉 전에 받던 혹평과는 다르게 영화가 개봉하고 나서 반응은 매우 뜨거웠습니다. 설정, 구조, 캐릭터 등 모든 면에서 좋은 점수를 받은 영화 엑시트는 우리나라 청년들이 현실에서 부딪히고 있는 재난을 풍자하여 잘 표현했습니다. 뛰어난 능력을 가진 주인공이 사람들을 구하는 일반적인 재난영화와는 다르게 모든 사람들이 함께 힘을 합쳐 재난을 극복해 나가면서 재미를 넘어서 감동까지 선사하는 영화입니다.
  • 기존 재난 영화와는 다르게 억지스러운 신파극이나 로맨스를 빼고 현실에서 국가 재난 상황에 가까운 청년실업에 대한 메시지를 풍자하여 영화를 제작하였습니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소재들을 적절하게 사용하여 웃음을 유발하고 현실적인 문제를 영화에 적절하게 녹여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영화 엑시트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