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소식 / / 2022. 11. 11. 12:37

겨울철 건강 관리하는 간단한 방법

반응형

어느덧 2022년의 마지막을 향해가고 있습니다. 11월도 벌써 중순이 되었는데요. 그러면서 조금씩 날씨가 추워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추운 겨울에 건강을 관리하는 기본적인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작지만 작은 실천을 통해서 겨울 동안 건강을 지키시기 바랍니다.

 

겨울철-건강-관리하는-간단한-방법
겨울철 건간 관리하는 간단한 방법

 

간단하게 건강을 유지할수 있는 방법

1. 깨끗하게 손씻기

외부 활동을 하다 보면 눈에 보이지 않는 먼지와 세균들이 우리 몸에 잔뜩 묻게 됩니다. 특히 미세먼지와 코로나로 인해서 요즘에는 더욱더 청결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우리가 할 수 있는 것 중에 가장 쉽게 청결을 유지하는 방법이 바로 외출하고 돌아왔을 때 깨끗하게 손을 씻는 것입니다. 평소 집에서는 아이들이 나갔다 오면 "손 닦고 와야지."라고 하며 아이들에게는 손 씻는 것을 중요하다고 이야기를 하지만 막상 어른들은 나갔다 왔을 때 손 발을 잘 안 씻는 경우가 있습니다. 다양한 물건을 만지기 때문에 우리의 손에는 세균과 바이러스가 많이 묻어 있습니다. 외출 후 집에 왔을 때에는 꼭 손을 씻어서 질병을 예방하시기 바랍니다.

 

2. 박수 자주 치기

우리 손에는 40억 개가 넘는 모세혈관이 퍼져 있어서 평소 손뼉을 자주 치는 것만으로도 우리 몸의 혈액 순환을 도와줍니다. 예전 아침 방송이나 학교에서 수학여행을 가면 레크리에이션 강사분들이 웃음 박수라고 하며 박수를 치는 것을 알려줬던 기억이 있는데요. 그만큼 박수를 자주 치는 것이 건강에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박수를 치면서 함께 웃는 것도 TV를 통해서 좋다고 많이 나왔는데, 그렇게 하면 자연스럽게 기분도 좋아지면서 긍정적인 생각을 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귀 만지기

귀 마사지를 해주면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여 건강하게 해 줍니다. 귓불을 늘리면 집중력이 좋아지고 반대로 귓불을 접으면 혈액 순환에 좋다고 합니다. 또한 귀를 따뜻하게 해 주면 무기력증이 가신다고 하니 앞서 이야기한 박수 치기와 함께 귓 볼 마사지를 평소에 해준다면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4. 물 마시기

우리 몸의 70%를 구성하고 있는 것이 물입니다. 물을 많이 마시면 몸에 쌓인 노폐물과 불순물을 밖으로 내보내 주고 장 운동과 혈액 순환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물을 자주 마시면 피부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데 건조한 겨울 철에 물을 자주 마셔주느것 만으로도 피부 관리를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5. 과일 자주 먹기

아무래도 겨울에는 날씨가 추워서 야외 활동도 적기 때문에 자칫 잘못하면 비타민이 부족해질 수 있습니다. 부족한 비타민은 과일을 섭취하면서 채울 수 있는데 바나나, 키위 같은 과일은 특히 멜라토닌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서 겨울 철 몸의 수분 부족 현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과일을 자주 먹으면 피부에도 좋고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어 겨울철 건강 관리를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별 거 아닌 방법이지만 위에서 이야기 한 것들만 잘 지켜도 큰 질병 없이 겨울을 보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날씨가 추워지고 있는데 항상 건강 유의하며 즐겁게 생활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